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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CM 인증기업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운영하는 기업

대, 중기업에서도 인증받기 어려운 CCM인증 기업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하여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로 한국 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며 2년을 주기로 갱신하도록 되어있다.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목적 으로 한다. 인증기업과는 소비자와의 문제 발생 시 CCM 운영체계에 따라 신속하고 합리적인 해결이 가능하다. 소비자 보호의 측면과는 별도로 기 업은 소비자 입장에서 상품과 서비스 수준을 혁신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대외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다. 아울러 제품에 대한 인지도 및 홍보 효과를 기대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성실하게 이행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된 소비자 피해사건에 대해 자율처리 권한을 부여하고, 법 위반 시 제재수준을 경감받을 수 있다. 우수기업에 대해서는 포상하고,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해 홍보물이나 광고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이 우수함에도 영세 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 탓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큰 도움이 되는 제도이다.

[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서 ]

[ CCM 엠블럼 ]

CCM인증서 수여

대, 중기업에서도 인증받기 어려운 CCM인증서를 수여 받았습니다. 앞으로 고객중심경영을 통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운영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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